사이트 내 전체검색

민심의 광장

뉴스 | 전국을 반전평화예술로 들썩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7-10-06

본문

 

전국을 반전평화예술로 들썩이다


  9월, 전국 곳곳에서 반전평화의 예술행동이 진행되었다.
 『전쟁싫어! 평화좋아! 반전버스킹 피스어게인』 팀에는 대학생노래패연합, 영상동아리 훜, 시사낭만청춘극단 끼, 사월애 등이 참가하였다.
 『전쟁싫어! 평화좋아! 반전버스킹 피스어게인』은 9월 16일 대구, 17일 수원, 23일 서울 청계광장, 24일 서울 대학로, 30일 춘천에서 다채로운 반전평화 실천공연을 펼쳤다. 
 공연과 참여마당이 진행되는 동안 오고가던 많은 사람들이 걸음을 멈추고 함께 관람했다. 
 처음엔 생소한듯 멀찍이서 공연을 구경하던 사람들은 하나둘 자리를 잡고 공연을 지켜봤다. 어딘지 생소했던 「민중가요」에 귀기울이고 대학생들이 직접 나서 현시국에 맞게 개작한 대중가요에 흥을 돋구었다.
 한반도전쟁위기를 고조시키는 전쟁광 트럼프와 미국을 규탄하고 평화와 통일을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된 공연마당 운영을 담당했던 김지선씨는 『어차피 죽어도 한반도에서 사람들이 죽는거다. 북을 완전파괴하겠다. 등의 막말을 하며 전세계 인류의 운명을 농락하는 트럼프의 폭주를 막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했다. 당국도 미국에 끌려다닐게 아니라 독립적인 행동을 해야 하고 이미 실패한 대북제제에 동참할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 고 말했다.
 그림전시와 엽서 등으로 참가했던 베란다항해의 장재희씨는 『처음엔 뭐라도 해야겠다는 마음뿐 얼마나 큰 호응이 있을까 마음이 조금은 갸우뚱거리며 회의적이었다. 그러나 역시 직접 발로 뛰고 준비하고 마음을 모아 함께 하니 지나가던 사람들이 걸음을 멈추고 함께 보고 즐기던 그 거리, 또 거리위의 우리의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 고 말했다.
 공연은 반미반전가로 막을 내렸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opyright © 2001 - 2017 반제민족민주전선 《구국전선》편집국. All rights reserved.
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