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우리의 주장

기사 | 한반도 수역에 핵항모 집결 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8-01-17

본문

 

한반도 수역에 핵항모 집결 왜?

 

새해에 들어서면서 남북관계가 급속도로 진전되고 있는 속에 미국이 한반도 주변수역에 핵항공모함들을 끌어들이고 있는 것이 내외의 불안과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

현재 일본 요코스카의 미 7함대에는 로널드 레이건 항모강습단이 있고 지난 6일에 모항인 샌디에이고를 출항한 칼빈슨호가 다음달 초에 한반도 주변수역에 도착할 예정이다.

미국은 또 한척의 항모인 스테니스」호를 추가로 한반도 수역으로 출동시킬 것이라고 하였다.

이것은 결국 한반도 주변에 3척의 항모가 집결된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이를 두고 국민각계에서는 남북대화가 시작되고 한미 연합훈련이 평창 동계 올림픽과 패럴림팩이 끝나는 4월로 연기된 조건에서 미국이 한반도 주변에 전략자산들을 대대적으로 증강하는 것은 남북관계 개선을 가로막기 위한 것으로 평하고 있다.

지난시기 미국은 남북관계가 개선될 기미가 보이면 어떻게 해서나 이를 가로막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다.

이번에도 미국은 남북대화와 민족적 화해와 단합의 분위기가 조성되는 것을 차단하고 대결과 전쟁분위기를 고취하기 위해 3개의 핵항공모함들을 한반도 수역에 집결시키려고 획책하고 있는 것이다.

현실은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파괴하고 남북관계 개선을 가로막는 원흉은 바로 미국이라는 것을 뚜렷이 보여주고 있다.

말로는 평화에 대해 곧잘 떠들면서 한반도 긴장상태를 격화시키는 미국의 망동은 세인의 비난을 받고 있다.

한반도 주변수역에 미국의 전략자산들이 대거 집결되는 것은 평화를 파괴하고 정세를 위험국면에 몰아넣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전국민은 일치단결하여 어렵게 마련된 남북관계개선의 길을 가로막으려는 미국의 책동을 단호히 저지파탄시키기 위한 투쟁을 과감히 벌여 민족적 화해와 단합을 실현하고 자주통일의 활로를 열어나가야 할 것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opyright © 2001 - 2018 반제민족민주전선 《구국전선》편집국 All rights reserved.
우로